티스토리 뷰

꽃 이름 검색하는 법, 꽃이름찾기 [방법 공유]

안녕하세요. 도나입니다.
한동안 엄청 춥다 춥다~ 하면서 오들 오들 떨던때가 엊그제였는데 날이 금방 따뜻해졌어요.
그래서 히터를 틀면~ 덥고, 히터를 끄면~ 춥고 ㅠㅠ 어쩌라는거야~~ ㅎㅎ
날씨가 아주 사람을 변덕스럽게 만듭니다.
그런데 이번주말엔 기온이 엄청 낮아진다고 하더라고요.
흑흑 아직 긴장의 끈을 놓치지못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날이 좀 풀려서 뒷동산에 잠시 마실다녀왔습니다.

앙상한 나뭇가지들만이 저를 반겨줬네요ㅠㅠ

빨리 날이 풀려서 나무들마다 꽃봉오리가 올라오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몸을 잠시 숨기고 있지만은 들판에 이쁜 꽃들도 빨리 피어나길 바래봅니다.
너무 아쉬워서 아쉬운 맘을 달래며 근처 꽃집에 가서 새로 꽃 화분들을 들였는데, 살때 꽃이름을 안알아왔지뭐예요~ ㅠ


카페에 문의글을 올려서 이름을 알게되었는데~ 매번 그럴 순 없잖아요?


그래서 이렇게 가끔 꽃이름이 궁금할때 꽃이름을 찾는 법이 있다고 해서 한번 방법 알아봤어요.
좋은 팁 한번 공유해봅니다.

 

 


다음어플로 꽃이름 검색하기

우선 다음 어플을 설치하고 꽃이름을 검색해보도록합니다.
다음어플이 설치되지않은 분들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음 어플을 먼저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된 후 다음 어플로 접속하면 맨 위 검색창의 오른쪽 끝에 있는 꽃 모양을 보실 수 있을거예요.
혹시 모양이 다를 수도 있으나 그건 무시하시고 이 부분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사진처럼 음성검색, 음악검색, 꽃검색, 코드 검색등이 나오는데,
여기서 우리가 오늘 검색해볼 꽃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렇게하면 바로 카메라가 활성화되면서 꽃 검색을 할 준비를 마칩니다.
꽃모양에 있는 부분에다가 꽃이름알아보기를 하실 꽃이 잘 나오도록 정면으로 촬영을 해주세요.
정면을 크게 촬영 갑니다~

 

저의 경우에는 정면 촬영이 어려워서 옆모습을 한번 찍어보았어요.
찰칵! 하고 꽃 촬영을 하면 꽃 이름 검색 결과가 쭉 나오게됩니다.

 

 

제가 찾은 꽃은 길마가지나무라고 하는 아이네요.
길마가지나무를 검색해서 이미지를 찾아보니 얼추 맞는것도 같고요.

 

 

 

+ 추가로 재미있는 검색도 해볼 수 있어요.
얼굴 이모티콘이 있는데 사람얼굴은 어떠한 꽃인지 검색을 해준다고해요.

 


저도 궁금해서 한번 검색해봤죠?ㅎㅎ

 

 


저는 바로 돈나무라네요~

돈나무가 쑥쑥 잘 자라면 재물이 들어온다는 설이 있다는데,
부자가 될 운명?ㅎㅎㅎ
내가 부자가 될 상인가!!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ㅎㅎ
이름모를 꽃이름도 알아볼 수 있고, 한번 씨익 웃고 지나가기 참 좋은 어플이네요.

 

요즘엔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만으로도 금방 꽃이름 검색이 쉽게 되서 너무 편리하고 좋더라고요.
옛날엔 정말이지.. 카페에 글올려서 식물에 박식한 지식이 있는분들의 도움을 받곤했는데말이예요.
아니면 정말 고전적인 방법이지만은 식물도감 찾아보기 ㄱㄱㄱ ㅠㅠ

길가다가 이쁜 꽃 있으면 이제 그냥 지나치지마시고 이름 한번 검색해보세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